자살유가족지원센터

자살유가족지원센터

image

자살유가족지원센터는 여러분들이 심리적ㆍ사회적 어려움과 고통 속에서 벗어나
희망적인 삶을 되찾을 수 있기를 돕겠습니다.

1588-9191

24시간 전화상담실

image
  • 사랑하는 사람을 자살로 잃는다면, 유족 대부분은 갑작스런 상황에 큰 충격과 혼란, 특히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자신에 대한 무력감과 절망감 같은 정서의 혼란속에 빠지게 됩니다.
  • 당신은 내가 그때 왜 이렇게 하지 못했을까 하는 죄책감에 시달리거나, 주변의 시선으로 인해 슬픔을 표출하기 어렵고, 때로는 고인에게 가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 이것은 당신의 상실에 대한 지극히 정상적인 신체적·심리적인 반응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 그러나 고인의 고통은 끝났습니다.
  • 이제는 당신의 고통을 치유하기 시작할 때입니다.

  1. 나는 죄책감으로부터 자유로워질 것이다.
  2. 나는 자살로 인한 죽음에 대해 책임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3. 나는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나의 느낌과 감정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해도 내 느낌과 감정을 표현할 것이다.
  4. 나는 나의 가족이나 기관을 통해 나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것이다.
  5. 나는 다른 사람이 느끼는 감정에 속아, 나를 더 깊은 슬픔으로 몰아넣지 않을 것이다.
  6. 나는 희망을 가질 것이다.
  7. 나는 평화와 자존감을 가질 것이다.
  8. 나는 자살이나 자살 이전의 사건에 상관없이, 내가 자살로 인해 잃어버린 사람에 대해 긍정적인 감정을 가질 것이다.
  9. 나는 나의 개인적 특성을 보유할 권리가 있으며, 자살로 인해 판단을 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
  10. 나는 나의 감정을 정직하게 헤쳐 나가 받아들임의 단계(acceptance process)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상담과 지지그룹을 찾을 것이다.
  11. 나는 받아들임의 단계에 이를 것이다.
  12. 나는 새로운 시작을 할 것이다.

유가족 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힘드실 때는 잠시 기대어 쉬어가세요. 당신은 절대 혼자가 아닙니다.

  1. 청소년자살예방 생명존중교육
  2. 자살예방교육(교도관, 학부모, 교사, 일반인)

반갑습니다.

수원생명의전화는 현대인의 고민과 갈등, 자살로 인한 위기 등 복잡한 문제들로 삶의 힘겨운 짐을 짊어진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화 및 면접상담을 통해 건강한 삶을 되찾도록 서로 돕고자하는 사회봉사 운동을 하는 민간단체비영리기관입니다.

welcome

수원생명의전화는 생명존중 관계존중 자살예방상담을 비롯하여
이혼ㆍ청소년ㆍ가출ㆍ미혼모ㆍ다문화가정 문제 등 인생의 막다른 골목에서 헤매는 이웃들에게 전문상담교육을 받은 상담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기독교정신으로 전화상담실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24시간 전화상담실1588-9191

24시간 위기상담
심리안정을 위한 상담전화 운영

소그룹 활동Small Group

상담사례연구회, 평화 감수성 집단, 그림이야기, 영화 감상 소그룹

위기개입/자살예방생명사랑밤길걷기

해질녘부터 동틀때까지 생명사랑밤길걷기(매년 9월 세계자살예방의날 전후 개최)

아동, 청소년 상담아동/청소년 가족상담센터

노인,청소년,아동 등 통합적 상담을 통한 전문심리치료사업

자살예방지원교육자살유가족지원센터

청소년자살예방 생명존중교육, 자살예방교육(교도관, 학부모, 교사, 일반인)

수원생명의전화
1588-9191

TOP